과천시, 중학교 신설 긍정 검토요청
상태바
과천시, 중학교 신설 긍정 검토요청
  • 과천넷
  • 승인 2021.12.28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지난 23일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을 방문해 전성화 교육장과 면담하는 자리에서 중학교 부족 문제와 학급 과밀화 등 시가 당면한 교육 현안에 대해 조속히 해결해달라고 강력히 요구했다.

김종천 시장은 지역 내 인구 유입으로 인한 중학교 부족 문제와 중학교 배정지침 개선 요구 등 학교 관련 학부모 민원이 시 관계 부서에 잇달아 제기되자 학생의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직접 나서게 됐다.

앞서, 시에서는 관내 학부모의 요청에 따라 최근까지 관계 부서를 통해 안양과천교육지원청에 지역 내 중학교 부족 문제에 대해 면밀히 검토해 줄 것을 여러 차례 건의했으나 교육지원청으로부터 ‘중학교 신설 수요가 부족’하다는 답변만 받았다.

이에, 김 시장은 전성화 교육장을 직접 만나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아파트가 완공되어 입주가 시작되고 있고, 내년에도 지속 입주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원도심에도 재건축 아파트 입주 등으로 과천에 유입 인구가 계속적으로 크게 증가될 예정이다. 학교 수요를 면밀하게 재검토하여 지역 내 학교 부족 우려에 대한 구체적인 대안을 제시해달라”고 강조했다.

또한, 학급 과밀 문제와 관련해 초등학교 통학구역도 현실에 맞게 재조정해 달라고 요청했다.

문원초등학교의 경우 최근 재건축 아파트 완공으로 입주했거나 향후 재건축으로 학생수 증가가 예상되는 아파트까지 통학구역으로 지정되면서 과밀화 현상이 야기돼 아이들의 학습권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민원이 계속되고 있다.

김 시장은 현행 중학교 배정방식에도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현행 배정 방식에 따르면 집에서 5분 거리의 중학교를 두고도 원거리 통학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발생하는 점을 들어 지역 내 학부모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합리적이고 공정한 대안을 마련해 줄 것을 요청하면서 2022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 시 1지망 중학교에 전원 배정받을 수 있는 방안도 마련해달라고 당부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오는 1월 4일에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을 만나 도시성장에 따라 제기되고 있는 학교 과밀, 중학교 신설, 중·고등학교 배정문제 등 과천시 당면 교육 현안 해결을 다시 한번 강력하게 건의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