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문집 전시회 9월11일까지
상태바
가족 문집 전시회 9월11일까지
  • 과천넷
  • 승인 2021.08.27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는 가족의 가치를 강조하고, 가족과 시민 간에 서로 응원하고 격려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우리가족 챌린지2-가화만사성(이하 가화만사성) 문집 전시회’를 개최한다.

과천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5월,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비대면 가족 활동인 가화만사성을 진행하였다. 한 달 동안 진행된 본 프로그램에는 20여 가족이 참여했으며, 인문학 가족 특강을 실시하고 가족의 의미와 서로 소통하는 모습을 글과 사진 등으로 표현한 가족 글쓰기 활동 등을 진행하였다.

이렇게 가화만사성에 참여한 가족들이 쓴 글과 활동 내용을 담아 ‘가족문집’을 발간했으며, 이를 시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전시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전시는 8월 28일 일요일부터 9월 11일 토요일까지 14일간 6개소(중앙공원, 과천시정보과학도서관, 문원도서관, 경기과천교육도서관, 과천시민회관, 타샤의 책방)에서 진행되며, 온라인 전시도 병행된다.

전시회에서는 출판된 가족문집을 직접 감상할 수 있고 특히, 중앙공원 야외마당에는 참여 가족들의 대표적인 글쓰기 작품 20여개가 대형 판넬로 전시되어 있어, 편하게 감상 할 수 있다.

가족 문집에는 가족 글쓰기 작품과 함께 활동 내용과 방법이 자세히 실려 있어, 누구나 쉽게 글쓰기 활동을 따라 할 수 있게 안내하고 있다.

가족문집 온라인 전시는 (https://bit.ly/2021가족챌린지2문집감상)에서 볼 수 있으며, 가족간에 서로 소통하고 응원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https://bit.ly/2021가족챌린지2댓글달기)에서 감상평과 응원댓을 달 수 있다.

이번 전시회 운영은 수련관 청소년자치조직인 '청소년문화공감단 루트'가 주관하며 단원들은 전시회 물품 준비, 전시회장 셋팅, 온라인 댓글 달기 활동 등을 주도적으로 관리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송현욱(청소년문화공감단 3기 기장) 학생은 “이번 전시회를 준비하면서 가족과의 소통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꼈다. 이를 많은 친구들과 가족,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준비를 열심히 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과천시 관계자는 “우리가족 챌린지를 통해 가족 간의 소통과 화합을 다지고, 지역사회에 격려의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가족문집을 감상하신 뒤 직접 글쓰기도 해보시고, 다른 많은 분들과 공유해 주시면 좋은 추억이 될 수 있을 것이다.”며 시민과 가족들의 동참을 당부했고, “앞으로도 코로나19 예방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비대면 가족활동을 계속적으로 발굴하고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가족 챌린지1은 지난해 7월에 열렸으며, 50여 가족이 피크닉 텐트를 만들어 가족간에 사랑을 주제로 그림 등을 그려 텐트를 꾸미는 이벤트 등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