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실내 체육관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2024년 완공 목표
상태바
제2실내 체육관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2024년 완공 목표
  • 조희제 기자
  • 승인 2021.08.11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는 최근 제2실내체육관(국민체육센터) 설계공모 당선작을 선정했으며, 2024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과천도시공사 위탁사업으로 추진하는 제2실내체육관 건립사업은 지난 5월 조달청을 통해 제2실내체육관 기본 및 실시설계 공모를 진행하였으며, 최근 ‘㈜종합건축사사무소 림’의 출품작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설계공모 당선작
설계공모 당선작

본 설계공모에는 총 3개 업체가 참여하였으며, 조달청 설계공모 심사위원회는 ㈜종합건축사사무소 림의 설계공모(안)에 대해서 “주변과 조화를 이루는 배치계획과 체육관 기능에 최적화된 친환경 입면 및 자연과 조화로운 건축계획이 우수하다”라고 평가했다.

제2실내체육관 건립사업은 앞으로 설계용역 중간보고회 등을 통해서 디자인 및 평면계획을 확정한 뒤, 행정절차를 거쳐 내년 말에 착공에 들어가 2024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여, 관내 재건축 등 도시개발사업에 따른 인구증가에 대비하고 실내생활체육 참여 확대에 대한 시민들의 요구에 부응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제2실내체육관은 관문체육공원 내에 위치하며 지하1층 지상 3층 연면적 5,433㎡ 규모이다. 유아풀, 다이빙풀에 25m짜리 6레인 등 수영장을 기본으로 하며 다목적 체육관, 체력인증센터 등의 체육시설도 포함된다. 특히 수영장 내 장애인 입수 경사로 및 장애인 동반탈의실을 설치하는 등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시는 본 체육관 건립을 위해 지난해 특별교부세 8억원과, 올해 2월 문화체육관광부의 생활체육시설(국민체육센터) 건립지원사업에 공모해 국비 30억원을 포함하여 총 38억원을 확보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