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단지 관리사무소, 소환 추진위 3명 경찰에 고발장 접수
상태바
3단지 관리사무소, 소환 추진위 3명 경찰에 고발장 접수
  • 과천넷
  • 승인 2021.03.30 17:3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 3단지 관리사무소가 29일 소환 추진위의 여성 2명과 남성 1명을 경찰에 고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세 명은 지난 13일 저녁, 시장 소환 서명을 받기 위해 경비실을 통하지 않고 아파트에 무단 침입한 혐의를 받고 있다.

사건 당시 해당 동 입주자들은 아파트에 들어와 서명 활동을 벌이는 서명인들이 들어오게 된 과정에 의문을 품고 16일 선관위에 신고를 했으나, 선관위는 23일 선거법 상 위반행위가 없다며 종결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이 사건은 단순한 해프닝으로 끝날 것으로 보였으나, 관리사무소가 고발장을 냄에 따라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됐다. 

당초 추진위 여성 2명은 "입주자대표회의와 관리사무소의 승인을 얻어 출입했다"고 주장한 바 있다. 그러나 24일 단지 입주자대표회의는 "수임권자의 출입을 승인한 사실이 없으며, 관리사무소 또한 출입을 허가한 일이 없다"고 공식 입장을 밝히고, 이어서 관리사무소가 이들을 고발하기에 이른 것이다.

특히 고발 대상자 3인 중 남성 1명은 소환 추진 모임을 주도하고 있는 이로 알려져 소환 서명 절차의 정당성에 대해 또다시 의구심이 증폭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황성희 2021-03-31 17:35:22
택배기사들은 문을 열어 준적도 없는데 누구 허락 받고 공동현관문을 열고 울집 앞에 나도 모르게 택배를 놓고 가는건지~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