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동네소식 과천넷 알림
과천기후변화교육센터, 경기도로부터 ‘지역환경교육센터’로 지정받아다양한 계층 대상 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
  • 과천넷
  • 승인 2019.03.28 17:02
  • 댓글 0

[과천넷] 과천시는 과천기후변화교육센터가 경기도 지정 ‘과천 지역환경교육센터’가 됐다고 28일 밝혔다.

과천시 과천기후변화교육센터. (사진=과천시 제공)

과천기후변화교육센터는 지난 2월 경기도에 지정 신청서를 제출하고,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쳐 ‘과천 지역환경교육센터’로 지정됐다. 지역환경교육센터 지정은 민선7기 김종천 과천시장의 공약사항 중 하나이다.

과천기후변화교육센터는 어린이와 청소년, 성인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한 환경교육 과정 운영, 교재 교구 개발보급, 시민 환경의식 개선 프로그램 등을 실시해오고 있다.

과천기후변화교육센터는 경기도 과천 지역환경교육센터로 지정됨에 따라 지역환경에 부합하는 환경교육 개발과 실시, 환경교육단체 및 인력 간 소통과 협력의 창구 등 지역환경교육사업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경기도 환경교육센터의 지원조직으로서 경기도가 지원하는 환경교육사업 공모 시 우선 선정되는 기회를 얻는 등 환경교육에 필요한 예산도 일부 지원받을 수 있다.

장광열 환경위생과장은 “과천기후변화교육센터가 과천 지역환경교육센터로 지정됨에 따라 과천 시민에게 한층 향상된 환경교육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과천기후변화교육센터는 지난 2010년 10월 1일 문을 열었으며, 과천시 별양동에 위치해 있다. 환경교육 프로그램 문의는 전화(02-3679-2107)를 통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과천넷  webmaster@gwacheonnet.kr

<저작권자 © 과천넷,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과천넷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