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1년도 1차 회의 개최
상태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1년도 1차 회의 개최
  • 과천넷
  • 승인 2021.02.27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과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1차 회의가 26일 시청 대강당에서 열렸다.

공공위원장인 김종천 과천시장을 비롯한 대표협의체 위원들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회의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에 의거한 2020년도 연차별 시행계획의 시행결과를 심의하는 것을 주요 안건으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2020년도 연차별 시행결과 심의는 ‘안정과 성장이 함께하는 행복도시’라는 목표 아래 진행된 5개 추진전략 37개 세부사업에 대한 평가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지난 1월부터 사업담당부서의 자체평가, 실무분과 및 실무협의체 모니터링, 평가위원회 평가 등을 거쳐 청소년 진로진학지원사업 강화, 가족역량 지원사업 강화, 성인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자살예방사업을 우수사업으로 선정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많은 변화와 힘든 여건 속에서도 각자의 위치에서 지역의 복지를 위해 맡은 바 최선을 다해 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시설, 기관 관계자 등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구심점 역할을 하며 과천시 지역복지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과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5개 실무분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의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민관협력의 컨트롤타워로써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