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쾌적한 ‘스마트 클린 버스정류장’ 5개소 추가 설치로 대중교통 환경 크게 개선
상태바
과천시, 쾌적한 ‘스마트 클린 버스정류장’ 5개소 추가 설치로 대중교통 환경 크게 개선
  • 과천넷
  • 승인 2021.01.07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냉난방기기, 환기장비, 온열의자, 무료와이파이 등 쾌적한 버스정류장 환경 조성

“KT과천지사 스마트 클린 버스정류장이 설치 된 후 시민들의 반응이 좋아 금번에 추가로 설치했습니다. 도로변의 먼지와 고농도 미세먼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불편과 건강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스마트 클린 버스정류장이 버스 이용객의 건강을 작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김종천 시장)

과천시는 고농도 미세먼지로부터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스마트 클린 버스정류장 5개소를 추가로 설치했다고 7일 밝혔다.

스마트 클린 버스정류장(사진=과천시)
경기도립과천도서관 스마트 클린 버스정류장(사진=과천시)
스마트 클린 버스정류장(사진=과천시)
KT과천지사 스마트 클린 버스정류장(사진=과천시)

새롭게 설치된 곳은 ‘정부과천청사’와 ‘경기도립과천도서관’ 상하행선과 ‘2.3단지’ 상행선 버스정류장까지 5개소이며, 과천시에는 지난해 5월에 설치한 ‘KT과천지사’ 상하행선까지 총 7개의 스마트 클린 버스정류장이 있다.

스마트 클린 버스정류장에는 적정 온도를 유지해주는 냉난방기기와 미세먼지를 제거해주는 환기 장비, 겨울철을 위한 온열의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공 와이파이가 구비되어 있어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 속에서 버스를 기다릴 수 있게 됐다.

특히 미세먼지 저감 기능을 갖춘 냉난방기기는 과천시 교통정보센터에서 제어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해, 시시각각 변하는 날씨에 맞춰 적정 온도를 유지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방범용 CCTV와 비상벨을 설치해 시민 안전까지 고려했다.

시는 향후 지식정보타운과 과천과천 공공주택지구 등에도 사업시행자와 협의를 통해 스마트 클린 버스정류장을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