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과 봉사 실천 유공자 표창
상태바
나눔과 봉사 실천 유공자 표창
  • 조희제 기자
  • 승인 2020.12.29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는 지역사회를 위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한 종합사회복지관 후원자와 직원을 표창하고 노고를 격려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지난 23일 시장실에서 2020년 과천종합사회복지관 후원자 및 종사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표창장은 올 한해 코로나19에 맞서 적극적으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한 1개 단체, 개인 1명, 종사자 1명에게 주어졌으며, 수여식은 코로나19 상황에 맞게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하고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좌측부터 이영종 이츠치과 원장 (오정란  이즈치과 대리 수상), 김종천 과천시장 김가영 사회복지사, 박정욱 (주) 농업회사법인 신금 이사 (대표 박형완 대리 수상)
좌측부터 이영종 이츠치과 원장 (오정란 이즈치과 대리 수상), 김종천 과천시장 김가영 사회복지사, 박정욱 (주) 농업회사법인 신금 이사 (대표 박형완 대리 수상)

단체부문 표창은 ㈜농업회사법인 신금(대표:박형완)이 수상하였으며 후원자 개인 부문에서는 오정란(이즈치과) 씨가, 종사자 부문에서는 김가영 사회복지사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단체부문 표창을 수상한 ㈜농업회사법인 신금은 2012년 1월부터 지역내 저소득 가정 생계비 결원후원을 맺고, 매월 평균 30만원씩, 9년째 지속적으로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농업회사법인 신금은 지금까지 총3천 3백만원을 후원했으며, 이를 통해 독거노인들의 경제적, 심리적 안정에 기여하고 있다.

개인부문 수상자 오정란 씨는 2012년부터 저소득층 및 소외계층을 위해 총 103회, 2천 6십만원의 후원금을 지원하였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사회적 지지망을 구축하는데 이바지하였다. 그 외에도 지속적인 후원활동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데 있어 타의 모범이 되고 있다.

김가영 사회복지사는 2016년 5월 입사하여 현재까지 다양한 복지사업을 담당하면서 지역 내 소외된 지역주민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는 등, 지역사회복지발전에 기여한 공이 크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오늘 수상하신 후원자 및 종사자분들의 아낌없는 봉사 정신에 대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온정 가득한 행복도시 과천을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