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지사, “과천시민과 김시장의 입장을 이해하고 경기도 차원에서도 방안 검토할 터"
상태바
이재명 지사, “과천시민과 김시장의 입장을 이해하고 경기도 차원에서도 방안 검토할 터"
  • 과천넷
  • 승인 2020.08.27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천 과천시장, 27일 이재명 경기도지사 만나, 과천시 반대 의견 설명

김종천 과천시장은 27일 경기도청을 방문하여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면담하고 정부의 과천청사 일대 주택공급 정책에 대해 과천시민의 반대 입장을 설명하고 이재명 지사의 협조를 요청했다.

과천청사 일대 주택공급 정책에 대한 협의를 마친 이재명 경기도 지사와 김종천 과천시장.(20200827)

김시장은 과천시는 현재 정부의 주택공급 확대 정책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으며, 정부의 계획대로 과천에 주택이 공급된다면 현재 과천시 주택수의 1.5배에 달한다는 점을 설명하고, 여기에 정부청사 일대에 4,000호를 추가로 건설하게 될 경우 열악한 주거 환경은 물론 기반시설 부족, 과천청사의 역사성과 상징성 상실, 그리고 이곳은 사실상 과천시민들이 공원과 광장으로 이용하고 있는 곳으로 과천시민들이 정서적으로 받아들이기 매우 어려운 계획임을 설명했다.  

특히, 이번 계획 발표이 발표된 것과 동시에 과천시민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에서 80% 이상의 시민들이 반대하는 것으로 나타난점을 강조하며, 이재명 지사가 과천시의 입장을 이해하고 지지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재명 지사는 “과천시민과 김시장의 입장을 이해하고 경기도 차원에서도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정부가 지난 4일 주택정책 공급 확대방안을 발표하면서 정부과천청사일대에 4천호의 주택을 건설하는 계획이 포함되어, 과천시와 시민들은 극렬한 반대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