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사 초청 강연 프로그램 ‘과천아카데미’ 유튜브서 생중계…“집에서 생생하게 즐기는 강연”
상태바
명사 초청 강연 프로그램 ‘과천아카데미’ 유튜브서 생중계…“집에서 생생하게 즐기는 강연”
  • 과천넷
  • 승인 2020.06.16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17일 오전 10시 생중계, 올해 첫 강연 열려
오는 11월 18일까지 매달 두 차례씩 강연 실시

“과천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와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새로운 형태의 교육 프로그램을 모색 중이며, 앞으로도 많은 시민 여러분이 조금 더 쉽게 명사 강연을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구상하겠습니다.”(이수자 과천시 교육청소년과장)

과천시는 명사 초청 시민 대상 강연 프로그램인 ‘과천아카데미’의 올해 첫 강연을 오는 17일 10시부터 한 시간 가량 과천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열린 과천아카데미 모습

과천시는 지난 2003년부터 과천시민회관 소극장 등에서 매회 2~3백명 규모로 과천아카데미를 진행해 오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개강하게 되었으며, 코로나19로부터 지역사회가 안전해질 때까지 강연을 온라인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과천아카데미는 오는 11월 18일까지 매달 첫 번째, 세 번째 수요일마다 다양한 주제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강의 내용과 일정은 과천시 평생학습통합시스템(www.gcedu.go.kr) 사이트에 공지된다.

이번에 실시되는 강연은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 정신건강의학과 윤대현 교수의 ‘바로 지금이 마음 충전할 때입니다’이다. 

과천시는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하기 위해 과천시민회관 소극장에서 강사가 직접 강연하는 모습을 3대의 카메라를 이용해 촬영하여 시민에게 실시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과천아카데미의 온라인 생중계와 관련한 사항은 과천시 평생학습센터(02-3677-2931~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