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코로나19 대응 통합지원센터’ 운영 12일 종료…관련 업무 각 담당 부서에서 차질없이 추진
상태바
과천시, ‘코로나19 대응 통합지원센터’ 운영 12일 종료…관련 업무 각 담당 부서에서 차질없이 추진
  • 과천넷
  • 승인 2020.06.11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월 1일 시작한 코로나19 대응 통합지원센터 12일 운영 종료
과천시 통합지원센터 운영 종료 후에도 각 담당 부서에서 원활한 업무 추진

과천시는 코로나19로 인한 피해에 대한 효율적인 상담 및 지원을 위해 지난 4월 1일부터 과천시민회관 1층에서 한시적으로 운영을 시작한 ‘코로나19 대응 통합지원센터’ 운영을 12일 종료한다고 밝혔다. 

과천시 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한 김종천 과천시장

통합지원센터 운영 종료에 따라 그간 통합지원센터에서 처리하던 코로나19 피해 관련 소상공인 및 기업 융자지원 업무는 일자리경제과에서, 정부긴급재난지원금 및 긴급복지 업무는 복지정책과에서, 돌봄지원서비스 업무는 사회복지과에서 추진한다.

당초, 과천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시민, 소상공인, 중소기업인 등에 대해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통합지원센터 운영을 시작했으며, 담당 공무원이 상시근무하면서 지역경제, 긴급복지, 돌봄지원 분야 등에 대한 상담 및 사업 안내 업무를 수행했다.

센터에서는 운영 기간 동안 하루 최대 125건, 총 1,600건의 전화 및 방문 상담 업무를 처리하며,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시민 등에게 도움을 주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통합지원센터 운영이 종료되더라도 관련 업무는 각 부서를 통해 원활하게 이루어질 것”이라며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시민 여러분께서는 지속적으로 생활 속 거리두기 등 예방 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기 바란다. 과천시에서도 코로나19로 인한 시민 생활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방역과 지원대책 마련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