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정비사업 시민아카데미, 시민 발길 줄이어
상태바
과천시 정비사업 시민아카데미, 시민 발길 줄이어
  • 과천넷
  • 승인 2019.03.15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 2회차 강의에 평균 2백여 명 참석…16강중 12강 참여한 시민 수료증 수여

과천시가 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정비사업 시민아카데미’에 시민들의 발걸음이 줄을 잇고 있다.

과천시가 정비사업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시민교육 프로그램 '정비사업 시민아카데미'가 13일 과천시청 대강당에서 열렸다.(사진=과천시 제공)

15일 과천시에 따르면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지난 6일부터 시작돼 오는 4월 24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6시 30분부터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다.

6일에 열린 첫 회 강의에는 215명, 13일 열린 두 번째 강의에는 187명이 참석해 시민들이 정비사업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정비사업 시민아카데미는 재건축·재개발 정비사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건전한 정비사업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과천시가 실시하고 있는 시민 교육 프로그램이다.

정비사업 시민 아카데미는 그동안 정비사업 추진절차, 도시정비법 최근 개정 내용,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 추진위원회 및 조합설립인가 절차 등에 대해 강의가 진행됐다. 앞으로는 정비사업 관련 세금과 회계, 개략적 사업비 및 추정분담금 산정, 계약업무, 건축계획 및 심의, 감정평가 등에 관한 과정이 진행된다.

과천시는 총 16강으로 구성된 전체 과정 중 12강 이상의 강의에 참여한 참가자에 대해 교육 수료증을 수여할 예정이다.

김유경 과천시 도시정책과장은 “정비사업의 일반적인 추진 절차에 따라 강의가 진행되고 있어, 시민들이 정비사업에 대해 보다 효과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호응이 높은 만큼 올바른 정비사업 문화 정착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