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관내 학생 가정에 ‘친환경 식재료 꾸러미’ 지원
상태바
과천시, 관내 학생 가정에 ‘친환경 식재료 꾸러미’ 지원
  • 과천넷
  • 승인 2020.05.20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1명당 5만원 상당의 친환경 식재료 꾸러미와 농협몰 쿠폰 5만원권 지급

과천시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청과 함께 관내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재학생 가정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친환경 식재료 꾸러미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친환경 식재료 꾸러미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한 개학 연기와 온라인 수업으로 학교 급식이 중단됨에 따라 납품 물량 축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 등 식재료 생산자와 납품업체를 돕고 학생 가정의 식재료 부담을 덜기 위한 것으로, 미사용 학교급식 예산을 활용하여 추진된다. 

친환경 식재료 꾸러미에는 무농약 쌀, 무항생 돼지고기, 친환경농산물, 수산물, 가공식품 등 단가 5만원 상당의 3가지 종류의 식재료가 들어있다. 

각 학교에서는 학부모 수요조사, 학교운영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구성품이 각각 다른 3가지 종류의 꾸러미 중 1종을 선택하면, 각 공급업체에서 직접 가정으로 배송한다. 

아울러, 온라인 사이트 ‘농협몰’에서 이용 가능한 5만원 상당의 ‘식재료 구매 모바일 쿠폰’도 식재료 꾸러미와 함께 지원된다. 
  즉, 식재료 꾸러미 사업으로 과천시 관내 학교 재학생은 1인당 5만원 상당의 식재료 꾸러미와 5만원 상당의 식재료 모바일 쿠폰을 받게 된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식재료 꾸러미 사업은 개학 연기와 온라인 수업 등으로 인한 학교 급식업체의 어려움을 돕고, 늘어난 각 가정의 식재료 부담을 덜 수 있는 1석 2조의 사업이라고 생각한다. 신속하게 각 가정에 식재료를 보급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과천시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청과 함께 관내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재학생 가정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친환경 식재료 꾸러미 지원 사업’을 추진하는 가운데, 김종천 과천시장이 친환경 식재료 꾸러미에 들어가는 식재료들을 들고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과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