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천 과천시장, 관내 기업 등에 지역상권 이용 협조 당부 서한 발송
상태바
김종천 과천시장, 관내 기업 등에 지역상권 이용 협조 당부 서한 발송
  • 과천넷
  • 승인 2020.05.11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관내 기관 및 기업 등에 관내 식당과 상가 이용을 당부하는 시장 명의의 서한을 8일 발송했다고 밝혔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서한을 통해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시민의 삶은 물론 지역경제와 소비가 크게 위축되어 지역상권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관내 기관과 기업 등에서도 구내식당 운영을 최소화하는 대신 십시일반의 심정으로 주변의 음식업소와 상가를 적극 이용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과천시는 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해 상가를 찾는 시민들의 발길이 줄어들고 지역경제마저 위축될 것을 대비, 각 기관 및 기업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기 위해 서한을 발송했다. 

한편, 과천시는 코로나19 사태가 발생하던 시기인 지난 1월말 일찍부터 비상대책본부를 꾸려 동향 파악과 사태에 대비하는 등 신속한 움직임으로 감염확산 방지와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해 몰두하고 있다.

또한, 시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지역 상권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난 2월부터 시청 내 구내식당 휴무를 월 2회에서 4회로 늘렸으며, 재난기본소득 지급, 전통시장과 상점가 상권 안정화 지원,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확대 지원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하 서한 전문


코로나19 함께하면 이겨낼 수 있습니다.

존경하는 ○○○○○ 기관장(대표)님께!

 과천시장 김종천입니다.

녹음이 짙어가는 신록의 계절에 귀 기관(기업)의 큰 발전을 기원드립니다. 평소 시정발전은 물론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데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시민들의 삶은 물론 지역경제와 소비가 크게 위축되어 지역상권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시에서도 재난기본소득 지급, 전통시장·상점가 상권 안정화 지원,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 확대, 시청 구내식당 휴무를 월 2회에서 4회로 확대 운영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귀 기관(기업)에서도 구내식당 운영을 가급적 최소화하고, 주변 상가를 적극 이용해 주시기를 간곡히 협조 요청드립니다. 귀 기관(기업)에서 십시일반의 심정으로 도와주신다면 코로나19로 인해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상권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어려움을 함께 나누면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습니다. 귀 기관(기업)의 넓은 이해와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5월 ○일 과 천 시 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