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대응 종합지원센터 설치...시민과 소상공인 원스톱 지원
상태바
코로나 19대응 종합지원센터 설치...시민과 소상공인 원스톱 지원
  • 과천넷
  • 승인 2020.04.01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는 1일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시민과 소상공인, 기업인을 신속하게 지원하기 위한 ‘코로나19 대응 통합지원센터’(이하, 통합지원센터)를 설치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과천시 통합지원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피해에 대한 조사 및 접수, 지원과 관련된 업무를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운영되는 것으로 과천시 경제복지국장을 센터장으로 하여, 지역경제지원반, 긴급복지지원반, 돌봄지원반 등 3개의 반으로 운영된다.

코로나 19 대응 종합지원센터
코로나 19 대응 종합지원센터

통합지원센터는 오는 5월 말까지 두 달간 평일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시민회관 1층 체육시설 출입구 옆 사무실에서 운영되며, 과천시는 향후 코로나19의 확산 상황, 시민의 만족도와 효율성 등을 따져 운영기간 연장을 검토할 계획이다.

과천시는 코로나19 대응에 있어 감염증 확산 방지와 함께, 통합지원센터 중심으로 한 민생안정 및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지원에도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지역경제지원반은 관내 중소기업의 피해 상황 조사 및 지원 등과 관련한 업무를, 긴급복지지원반은 긴급 생활비 지원 등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 지원과 관련한 지원 업무를 수행하며, 돌봄지원반은 긴급 아동수당 지급과 돌봄 지원 서비스 등에 대해 상담 및 접수한다.

아울러, 현재 과천시재난안전대책본부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는 상업시설 및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한 방역 신청도 통합지원센터를 통해 접수할 수 있도록 한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코로나 19 감염증 상황이 장기화 됨에 따라 통합지원센터를 중심으로 민생경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시민과 기업의 입장에서 신속하게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