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교회 과천거주 신도 전원 검체검사 실시키로
상태바
신천지교회 과천거주 신도 전원 검체검사 실시키로
  • 과천넷
  • 승인 2020.03.08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는 신천지예수교회의 과천거주 신도 중 아직 검체검사를 받지 않은 신도 전원에 대해 코로나 19검체검사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과천시는 지난달 16일 과천 신천지예수교회 12시 예배 참석자(514명)와 그 외 시간 참석자 중 유증상자(119명) 등 총 633명에 대한 검사를 3월 7일 완료했지만 코로나 19 확산에 대한 시민들의 우려가 지속되고 있다는 점을 감안, 신천지예수교회 과천거주 신도 전원에 대해 3월8일 부터 전수 검체검사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안심카 선별 진료소에서 검체 채취 모습
안심카 선별 진료소에서 검체 채취 모습

이번에 검체검사를 실시하는 700여 명은 16일 예배자 중 검사 대상이었던 12시 예배 이외 시간예배 참석자와, 질병관리본부, 경기도 등에서 추가로 통보된 교육생 등이 포함되어 있다.

과천시는 “이번 검사를 통해 과천거주 신천지 신도 전원에 대한 검체검사가 완료되고 지역사회 감염을 차단하여 시민의 불안감이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고 밝혔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신천지예수교회 총회본부가 과천에 있어 시민들이 많이 불안해 하신다. 따라서 과천거주 신천지예수교회 신도 전원에 대한 검사를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예방과 관리로 지역사회 확산 방지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과천시는 지난 1월28일 선별진료소를 설치한 후 과천 신천지예수교회 과천거주 신도 633명과 일반시민 302명 등 총 935명에 대한 검체검사를 실시했다. 이중 확진자는 3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