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천사 아이유 등...과천시에 쏟아지는 온정의 손길
상태바
기부천사 아이유 등...과천시에 쏟아지는 온정의 손길
  • 과천넷
  • 승인 2020.03.04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가수 아이유 기부금 3천만 원 쾌척, 3일에는 관내 기업에서 마스크 1천매 기부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지역사회 방역활동에 써주세요.”

3일 과천시에 따르면, 가수 아이유는 2일 기부금 3천만원을 과천시에 전했다. 아이유는 지난해 11월에도 과천의 저소득층을 위해 써 달라고 기부금 1천만 원을 시에 전달한 바 있다.

2017년 청주 콘서트에 나선 아이유(사진=Yoon Min-hoo, 위키미디어)

또, 익명의 시민 1명도 2일 과천시에 코로나19 지역사회 방역활동을 위해 써 달라며 1백만 원을 보냈다.

6개동 주민자치위원회도 3일 과천시청 시장실에 방문해 3백만 원을 전달했다.

과천시는 전달받은 기부금으로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 방역물품을 구입해 관내 시설과 취약계층에 전달할 계획이다.

방역 물품 기부도 계속되고 있다.

과천시 소재 의약품 도매 중소기업인 ㈜메드원(대표 신동진)과 메드원의 자회사 ㈜메디아스(대표 김동일)에서는 마스크 1,000매를 과천시에 기부했다.

시에서는 전달받은 마스크를 긴급보육을 실시하고 있는 관내 어린이집 등에 나눠 줄 계획이다.

㈜메드원(대표 신동진)과 메드원의 자회사 ㈜메디아스(대표 김동일)가 기부한 마스크 1,000매(사진=과천시)

과천시보건소와 재난안전대책본부, 선별진료소 등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을 위한 시민들의 격려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 1일 관내 평생학습동아리인 ‘사랑과 하모니’에서는 커피와 빵, 찹쌀떡을, 2일 새마을부녀회에서 떡과 귤, 신기종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과천시협의회장이 과자와 음료를 전달했고, 부림동체육회에서는 귤과 바나나를, 과천주공8단지에 사는 익명의 주민은 샌드위치 1백개를 과천시에 전달했다.

과천주공8단지 시민이 기부한 샌드위치 100개(사진=과천시)

김종천 과천시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많은 시민 여러분께서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 해주시고 계시다는 것을 실감한다. 깊이 감사드리며, 이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