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타운 조속 분양 촉구
상태바
지식정보타운 조속 분양 촉구
  • 과천넷
  • 승인 2019.12.28 0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천 과천시장이 대우건설 측에 과천 지식 정보타운 S6 블록의 조속한 분양을 촉구했다. 김시장은 26일 시청 집무실에서 대우건설 백정완 주택사업본부장을 만나 이같이 요청했다. 

김 시장은 “S6블록의 분양 지연은 S1, S4, S5, S9 블록 등 지구 내 다른 공동주택 분양 일정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주택시장 안정화와 시민 주거 안정을 위해 대우건설에서 분양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대우건설 측에서는 “단독으로 추진하는 사업이 아니라 대토지주, 태영건설, 금호산업과 같이 하는 사업이다 보니, 공동사업자 간 의견 조율과 협의가 필요한 사안이다. 현재 분양가로는 수익성이 낮아 사업 진행에 어려움이 있다”고 설명하며 분양가에 대한 재검토를 요청했다.

김종천 시장은 비슷한 사례로 송파 위례 신도시 호반써밋의 경우를 설명하며, 해당 공동주택이 현재 분양이 이루어지고 있는 점을 감안하여 대우건설을 포함한 사업주체측에서도 S6블록 공동주택의 분양을 진행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과천시는 과천지식정보타운 공동주택 분양과 관련하여 사업주체측과의 협의와 별도로, 국토교통부, 한국토지주택공사에도 협조를 요청하여 해결 방안을 강구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