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지식정보타운 내 S2 블록 공공지원 민간임대 전환 추진 철회 요청
상태바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S2 블록 공공지원 민간임대 전환 추진 철회 요청
  • 과천넷
  • 승인 2019.12.16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는 국토교통부에 과천지식정보타운 등 지역 내 공동주택의 원활한 분양을 위해 함께 노력해달라고 요청했다.

16일 과천시에 따르면, 김종천 과천시장은 지난 10일 국토교통부 서울사무소(LS용산타워)에서 박선호 국토교통부 제1차관을 만났다.

김종천 시장은 이 자리에서 “당초 일반분양으로 계획된 과천지식정보타운 S2블록의 공공지원민간 임대주택 전환은 철회돼야 한다”라고 설명하고, “국토부에서 장기방치건축물 정비사업으로 추진중인 갈현동641번지(구 우정병원 부지)의 공동주택 분양가 조정이 빠른 시일 내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요청했다.

김 시장은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공동주택의 분양이 계속 지연되면서 우선 분양 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한 전입 수요가 많아져 지역 내 전세 물량 부족 및 가격 급등에 영향을 주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지역 내 전세 시장 안정을 위해서라도 갈현동 우정병원 부지 및 사업성 저하의 이유로 사업주체측에서 분양을 미루고 있는 지식정보타운 S9블록 등의 공동주택 분양이 빠른 시일 내에 차질없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국토교통부에서 S2블록을 공공지원 민간임대로 전환 추진하고 있는 것에 대해 “지식정보타운 내 다른 블록의 공동주택 분양이 시작되지 않은 시점에서 공공지원 민간임대로 전환하는 것은 장기간 일반분양을 기다려온 주민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으며, 정부 추진 사업에 대한 신뢰를 저하시킬 수 있으므로 당초 계획된 지구 계획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해달라”라고 요청했다.

갈현동 641번지(구 우정병원 부지)에 공급되는 공동주택 역시, 공익성이 우선되는 사업의 기본 취지에 부합할 수 있도록 적정한 수준의 분양가로 조정이 돼야 한다고 설명했다.

  박선호 국토교통부 제1차관은 과천시 요청사항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겠다. 특히 과천 지식정보타운 공공분양에 대해서는 조속한 시일 내에 분양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